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전북자치도, 혈관 건강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2024-09-03 17:01:2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8     추천:0

전북자치도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범도민 대상의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집중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캠페인 활동은 도내 14개 시·군의 시장, 터미널, 관공서 등 주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곳에 레드서클존 건강부스를 설치하고,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함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다중이용시설, 대중교통, 지역방송, 기관 누리집,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필요성을 홍보하여, 도민들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자기혈관 숫자알기 -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2014년부터 매년 9월 초 전국 지자체에서 합동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대부터 꾸준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 우리 모두 건강 동행’을 주제로, 기존 30~40대에서 20~40대 청장년층으로 대상을 확대해, 젊은 세대들이 정기적인 검사와 상담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신형춘 전북자치도 건강증진과장은 “평소 건강검진 등을 통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알고, 꾸준히 관리하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수칙에 따라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선행질환의 경우 규칙·지속적 치료와 관리로 예방이 가능하므로 젊은 2040세대도 본인의 혈관 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전남도, 혈압·혈당 관리 등 레드서클 캠페인 진행 (2024-09-03 16:54:52)
다음글 : 강원특별자치도, 실버 안전문화콘서트 개최 (2024-09-03 17:5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