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코로나19 대응 노인여가복지시설 방역현장점검 2021-01-27 19:29:01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4     추천:2

보건복지부 양성일 1차관은 26일 서울시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노인여가 및 일자리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가운데 개최되었다. 노인여가복지시설과 노인일자리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추이에 따라 지역의 위험도 등을 고려해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국 노인복지관 약 393개 기관 중 약 76%인 301개 기관이 휴관 중이나 종사자는 정상 출근하며, 취약계층 도시락 배달 등 비대면 돌봄을 진행하고 있다.

 

동절기 소득공백완화를 위해 1월부터 시작된 노인일자리사업도 코로나19 대응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가이드라인 등을 준수하며 비대면 교육, 활동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이날 방문한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지난해 12월 8일부터 사회적거리 두기 강화(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에 따라 휴관 중이나, 서비스 공백 최소화를 위해 독거노인 대상 도시락 배달, 유선 상담, 온라인프로그램을 제작해 홈페이지나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기관에서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업참여 전 영상 또는 실시간 중계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소양, 직무 관련 필수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날 양성일 1차관은 온라인교육과정을 수강 중인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영상을 통해 깜짝 설맞이 인사를 전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현장간담회에서는 휴관 중에도 긴급돌봄체계를 유지하며, 비대면 여가프로그램 제공 등 노력해주신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향후 운영 재개 시 사전예약제, 근무 인원 분산 등을 통해 참여 노인의 안전이 최우선될 수 있도록 방역 관리를 거듭 당부했다.

 

보건복지부 양성일 1차관은 이날 현장방문을 마무리하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휴관 중에도 비대면 여가서비스, 노인일자리사업 운영을 위해 노력해준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또한 “떨어져 있어도 마음은 가까이 전하는 따뜻한 설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행안부, 정부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전용창구 운영 (2021-01-13 18:35:45)
다음글 : 전 국민의 평생 직업능력 개발 (2021-01-27 20:0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