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충주시, 제6회 충주문해한마당 개최 2022-11-20 11:42:09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19     추천:29

충북 충주시는 15일 호암체육관에서 ‘문해 지금 나는 봄이다’라는 주제로 제6회 충주문해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주문해한마당은 문해교육의 활성화 및 비문해 학습자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2016년부터 시작돼 여섯 번째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올해 충주문해한마당은 충주시를 대표하는 실버축제로서 △사행시 한마당 △시화작품 전시 △이팔청춘 실버체육대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충주시체육회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팔청춘 실버체육대회는 실버 체조 공연과 체육활동이 함께 이루어져 참여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노인은 “다양한 교외활동들이 사라져 아쉬웠었는데 시에서 이런 뜻 깊은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주변 학우들과 각별한 시간을 보내게 되어 행복하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올해 충주문해한마당이 한글을 배우시는 어르신들께 즐거움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단순한 한글교육이 아닌 생활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는 오늘날의 문해교육에 맞게 다양한 비문해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해교육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읍·면 소외지역 비문해학습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한글교실 ‘하하호호’사업과 장애인들의 문해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디딤돌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에 충주열린학교, 평생열린학교, 충주늘푸른학교, 충주한울학교, 충주문화학교 등 5개의 성인문해학교를 운영 중이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2022-11-20 11:17:47)
다음글 : 금산군, 2022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2022-11-20 20:3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