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중·장년층 다이어트, 체수분량은 높이고 근육량은 높여야 2014-04-03 04:31:2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20     추천:41

다이어트는 비단 젊은 사람들만의 영역이 아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비만은 젊은이들과의 비만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가장 큰 문제는 피부 노화로 가만히 있어도 피부가 처지는데, 살까지 빼게 되면 처진 살이 더욱 처질 수 있는 우려가 있는 것이다. 비록 식단은 젊은 사람들처럼 조절이 가능하다고 해도 살이 빠지면서 처진 살이 더욱 처질까 고민이 되는 건 사실. 피부 처짐 없는 다이어트가 무엇보다 강조된다.

 

사람은 나이를 먹어감에 몸에 수분이 적어지고 근육량이 빠지게 된다. 단적인 예로 나이가 들어 주름이 생기는 이유도 결국 체내 수분과 관련이 있다. 그만큼 나잇살로 인한 비만은 체내 밸런스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체수분량은 높이고, 근육량은 높여줄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들로 나이로 인한 비만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보다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커야 한다. 관절이나 허리가 좋지 않은데, 무작정 운동부터 할 수는 없다. 따라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영역을 줄이고 의학의 힘이 뒷받침 된다면 한 결 수월하게 살도 빼고 피부 처짐이나 몸에 무리없이 살을 뺄 수 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교통길은 돈길, 새길따라 주변 상권 형성 (2014-04-03 04:28:11)
다음글 : 65세 이상 지역노인 대상으로 영양관리 실시 (2014-04-03 21:5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