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서귀포의료원 중장기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2022-10-15 23:02:0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13     추천:26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응하고 서귀포시민에게 제공되는 의료수준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댄다.

 

‘초고령사회 대비 서귀포의료원 진료 수준 향상을 위한 중장기 발전방안’ 토론회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시 빠레브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서귀포의료원이 공동 주최하고 제주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주관한다.

 

토론 주제는 미래 의료 수요 대응과 진료 수준 향상을 위한 서귀포의료원 발전방안이다. 서귀포의료원의 진료 역량강화와 함께 의료원 목표의 명확한 설정과 중장기 발전방안 수립에 대한 도의회와 지역사회의 요구가 꾸준히 이어져왔다. 이에 제주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제주도의 요청에 따라 서귀포의료원 중장기 발전방안 수립 연구를 수행했다.

 

토론회에서 박형근 단장은 ‘초고령사회 대비 서귀포의료원 진료 수준 향상을 위한 중장기 발전방안’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를 진행한다. 박형근 단장은 서귀포시민들의 의료이용 자료 분석을 바탕으로 서귀포시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과 서귀포의료원의 한계점이 무엇인지 제시하고, 시민들이 제시하는 불만의 구조적인 원인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서귀포시민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서귀포의료원의 목표, 전략, 추진 과제, 성과지표를 제안하고, 마지막으로 서귀포의료원의 미래 비전에 대해 제시한다. 전문가 발표에 이은 패널 토의에서는 시민단체 대표, 보건의료전문가, 공공보건의료기관장, 보건의료노조 관계자, 언론인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심도 있는 추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회를 공동주최한 제주도의회의 김경미 보건복지안전위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제주 공공의료 핵심축의 하나인 서귀포의료원이 미래 의료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주민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는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인철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토론회가 서귀포의료원의 발전방안에 대한 도민 이해 및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제주도는 도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종 감염병 대응역량 강화, 급성기 병상 및 요양 병상 증축 등 미래의료 수요 대응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귀포의료원의 급성기 병상 증축사업이 최근 결정돼 올해 안에 공사가 착수될 예정이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고령친화도시 세종,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22-10-14 00:23:50)
다음글 : 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상담 추진방안 연구 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2022-10-15 23:1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