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암 예방, 건강한 생활 실천이 중요 2014-03-22 00:40:1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12     추천:38

보건복지부가 3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7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관련 유공자 및 종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암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건강한 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유근영 서울대 교수(홍조근정훈장), 김열홍 고려대 교수 및 태영숙 고신대 교수(이상 근정포장)를 비롯한 총 93(기관 1곳 포함)에게 유공자 수상이 이루어졌으며, 지난해에 이어 홍서범조갑경 부부가 암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 유근영 교수는 아시아태평양암예방기구(APOCP)의 초대 사무총장(2006)으로서, 현재 8년째 임기를 수행하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전역의 암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근정 포장을 수상한 김열홍 교수는 2013년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맞춤형 암 치료를 위한 유전체 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태영숙 교수는 암환자가 가족이나 의료인으로부터 받는 도움(사회적 지지) 정도에 대한 측정 기준을 개발하는 등 암 환자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암 관리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인 암 예방 및 치료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암 예방부터 조기 발견, 암 치료 및 말기암 관리 등 전 단계를 아우르는 국가암관리 종합 개선 대책을 올해 중 마련할 계획이다.

 

문형표 보건복지부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국가암검진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공익적 임상 연구를 확대하며, 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암 연구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임을 밝히고, 암 예방을 위해 평소 금주, 금연, 건강한 식습관, 주기적인 운동 등을 실천하는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암 예방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금연 부스에서의 홍보 활동도 이루어져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보건복지부는 올해부터 홍보 대상 및 방법 등을 다양화하여, 암 예방관리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지난해 의료기기 임상시험 승인현황 발표 (2014-03-22 00:24:29)
다음글 : 손자·손녀 육아교실 개강 (2014-03-22 05: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