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가 오는 19일 온라인으로 ‘2021 관악구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2004년 서울시 최초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후 현재까지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선보이는 평생학습축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동아리와 평생학습캠퍼스기관, 성인문해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구민이 직접 기획부터 평가에 이르기까지 모두 함께 즐기며 만들어가는 축제이기에 더욱 뜻깊다.
축제는 11월 19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후 6시까지 관악구 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관악구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음백신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학습참여자가 직접 작품해설을 해주는 온라인 전시회, 관악구의 평생학습을 비대면으로 경험해보는 강좌 체험, 미술계의 거장 피카소의 일대기 및 작품 탄생의 배경에 대해 알아보는 인문학 강연 등 여러 분야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특히 난곡동 골목 탐방, 연극 ‘리투아니아’ 공연 실황 등 차별화 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평생학습을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시간도 가진다.
또한 글을 모르거나 평생 배움의 한을 품고 살아온 분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성인문해교육 소개와 이 분들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감동적인 영상을 통해 관악구 평생학습의 지향점을 보여줄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오랫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지쳤던 우리의 마음을 평생학습이라는 백신으로 조금이나마 치유하고자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며, “평생학습의 가치와 성과를 공유하고 구민이 서로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에 대한 세부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https://url.kr/stvkl6)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관악구 교육지원과(☎02-879-567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