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어르신 및 그 가족을 포함한 송탄 관내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워크온 앱을 활용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는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는 상황에서 비대면 치매인식개선사업의 필요성이 증대함에 따라 구상된 것이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모바일 워크온 앱을 설치해 송탄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인 ‘송탄한마음’ 동호회에 가입한 후 ‘2주간(4월 23일~5월 10일) 105,000보 달성’이라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미션을 완수한 우수회원 4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도시락 또는 쇼핑캐리어 기념품을 제공해 참여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 중 치매 파트너 활동을 희망하는 대상자를 파악해 별도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지역 내 치매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됐던 행사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됨을 아쉬워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치매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내 치매인식개선 도모는 물론 치매어르신 및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