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지난 11일 노인, 아동, 여성·가족, 장애인 등 분야별 사회복지시설 시설장과 종사자 300여 명 대상으로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2부로 나눠 양주시 사회복지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실시했다. 1부에서는 감성소통가 팝페라테너 조정호가 강사로 나서 ‘클래식 인문학 콘서트’를 통해 삶에 지친 우리에게 감동과 삶의 지혜의 즐거움을 전달하며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정현우 러너웨이 대표가 강사로 나서 ‘유쾌한 힐링과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나만의 스트레스 유형을 파악해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울하고 답답했던 마음을 힐링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며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는 긍정적인 댓글을 남겼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양주시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분들이 이번 온라인 워크숍을 통해 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소진된 에너지를 충전해 새로운 활력소를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