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박능후 장관, 충북 옥천군 치매안심센터 현장방문 2018-08-06 17:32:5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59     추천:67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86일 충북 옥천군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센터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치매국가책임제의 주요 과제로 추진 중인 치매안심센터가 각 지역사회에서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살펴보는 자리이다. 박능후 장관은 지난 4월 치매안심센터(수원 영통구) 방문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 바 있으며, 이번 방문은 두 번째 치매안심센터 방문으로 농어촌 지역은 첫 방문이다.

 

박능후 장관은 충북 옥천군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어르신들과 함께 직접 치매예방프로그램과 인지강화 교실에 참관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센터 및 유관기관 종사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직접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현장의 의견 등을 토대로 추가적인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는지에 대해서 면밀히 살펴나갈 계획이다.

 

박능후 장관은 현장방문을 통해 치매국가책임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노인 인구가 많은 농어촌 지역에서 치매안심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지자체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32개 치매안심센터가 정식 개소(6월말 기준)하였으며, 전국의 모든 치매안심센터가 상담·검진 등 필수업무에서 점차적으로 경증치매어르신을 위한 단기쉼터, 인지프로그램, 가족 카페 등의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중앙심리부검센터, 자살 유가족 사후관리 강화 위한 전담인력 전문가 양성교육 실시 (2018-08-06 14:06:00)
다음글 : 2018년 상반기 보이스피싱 피해 급증 (2018-08-07 15:1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