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퇴직공제금 부정수급 자진신고하세요 2018-05-31 21:44:54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58     추천:35

건설근로자공제회는 퇴직공제금 부정수급자에게 잘못을 바로잡을 기회를 부여하고, 건전한 제도 운영을 위해 6월 한 달간 퇴직공제금 부정수급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퇴직공제금 부정수급 유형에는 실제 근로한 적이 없거나 실제 근로한 일수보다 과다 적립하여 퇴직공제금을 지급받거나 지급받도록 도와준 경우 건설업 퇴직을 증빙하는 서류를 위조 및 허위기재하여 퇴직공제금을 지급받거나 이를 도와준 경우 타인의 퇴직공제금을 부당하게 신청하여 지급받은 경우 등이다.

자진신고를 하고자 하는 자는 가까운 공제회(전국 6지사·9센터)를 방문하여 비치된 신고서를 작성하거나, 공제회 홈페이지(www.cwm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 후 지급받은 퇴직공제금 전액을 반환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퇴직공제금 부정수급으로 적발되면 지급받은 퇴직공제금의 두 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반환해야 하고,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지만 위 자진신고 기간에 신고하면 배액반환 및 형사처벌을 면할 수 있다.

 

공제회는 퇴직공제금 부정수급 근절을 위해퇴직공제금 부정수급 신고센터(홈페이지)’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신고자의 신원은 철저히 보호되며, 조사결과 부정수급임이 확정되면 최대 50만 원의 신고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공제회 부정수급 조사 담당자는올해에는 퇴직공제금 부정수급자 적발을 위한 조사 및 점검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예년에 비해 부정수급 신고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더 큰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자진신고기간에 반드시 신고해 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금융위, 카드수수료 개편 착수…내년 1월 시행 목표 (2018-05-31 21:39:19)
다음글 : 상조업체 2017년도 감사보고서 제출·공시 결과 공개 (2018-05-31 21:5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