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 국민의 편의를 돕기 위해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정부24(www.gov.kr)에서 특별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부24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통합포털이다.
특별서비스 기간에 정부24에 접속하면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 7종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이 가운데 주민등록표 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등 3종의 민원서류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정부24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시스템을 보강하고 별도의 간소화 페이지를 준비했다. 아울러 특정시간에 정부24 이용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때에는 ‘민원24’ 웹사이트에서도 관련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김일재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정부24는 연말정산이나 입학 등 민원신청이 많은 시기에 특별지원서비스를 준비해 국민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