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즐김터 현판식 개최 2019-05-16 19:26:5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13     추천:29

경기도 오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6일에 오산시실버케어센터에서 곽상욱 오산시장과 지역어르신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즐김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어르신 즐김터’ 사업은 문화향유 공간 조성과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문화‧여가활동 활성화를 기여하고자 추진되어 올해 경기도 40개소 중 오산노인종합복지관이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다.

 

실버케어센터가 있는 누읍동은 지역적으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곳으로 인근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와 점점 활동이 줄어들면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으로 모일 수 있는 장소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활력과 즐거움을 드리고자 한다.

 

향후 어르신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하실 수 있는 공간 제공과 동아리 관리 및 관내 여러 행사에 연계해 서로 협력하며 활동할 수 있게 하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유대감 형성 및 상호작용으로 보람과 의미를 찾아 행복하고 아름다운 노후가 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조한석 관장은 “어르신 즐김터 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어르신들이 즐기며 활동할 수 있는 일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문화프로그램 운영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문화소외지역에 열린 문화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즐김문화 확산 및 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경기도, 사회복지담당자 힐링 워크숍 개최 (2019-05-16 19:18:50)
다음글 : 시각장애인 어르신 문화활동 한마당 개최 (2019-05-16 19:3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