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은 지난 12일 복지관 4층 한가족마당에서 노인전문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파워리더스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두천시노인복지관 ‘파워리더스 봉사단’은 2014년 4월 발대식을 통해 총 5개 분야의 자원봉사단(사랑나누미봉사단, 웰컴봉사단, 공연봉사단, 재능나눔봉사단, 찬들봉사단)으로 조직된 노인전문 자원봉사단으로 자신의 경험, 지식, 재능을 십분 발휘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공연봉사단인 음·사·모(음악을 사랑하는 모임)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18년 주요 활동내용 및 봉사단별 소개, 감사장 및 임명장 수여, 자원봉사 선포식 선언 후 자원봉사 기본교육, 우수자원봉사자 소감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발대식 이후에는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노인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소양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손용민 관장은 “복지관의 다양한 영역에서 한 해 동안 수고해준 어르신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이번 발대식을 통해 복지관의 자원봉사자로서 자부심과 소속감을 갖고 활동에 더욱 의미를 부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동두천시노인복지관에서는 노인자원봉사자들이 전문성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의 장을 제공하여 지역복지 발전과 노인 자원봉사를 활성화하는데 앞장서 풍요롭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