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시 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는 지난 4월 7일 포천노인복지관과 사례관리 협력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중부센터 직원들과 노인종합상담센터 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중부권역 저소득 노인가구와 복지사각지대 노인들에게 나타나는 우울, 치매, 학대, 사별지원, 성 및 부부갈등 등의 문제들에 대해 노인종합상담과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심리검사, 생명사랑지원단 활동 및 진행 등을 통해 다각적이고 효율적인 사례관리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부센터 김재희 센터장은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지역사회 저소득 노인가구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점들에 대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내 네트워크를 통한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노인종합상담센터 담당자는 “중부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문제에 대해 좀 더 실질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협조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중부센터는 위기가정을 위한 다양한 민간자원 개발과 연계,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효율적인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알려주고 싶거나 자원봉사활동 및 후원에 관심이 있는 경우 포천시희망복지센터 ‘1577-5129’나 중부센터 ‘031-532-5197~9’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