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인의 개성을 담아 다양한 소재로 대중과 소통하는 1인 미디어가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이 자동차를 사랑하는 문화를 알리기 위한 ‘자동차 영상 크리에이터, 불스원 크루’ 선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동차 문화에 관심이 높은 신인 영상 크리에이터들을 발굴·육성하여, 크리에이터들의 유연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제작된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를 통해 운전자들 사이에 내차를 사랑하는 문화를 키워가기 위해 기획되었다.
‘영상 크리에이터, 불스원 크루’ 공모전의 접수는 오는 3월 15일까지로 불스원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bullsonekorea) 및 블로그(blog.bullsone.com)에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으로 자동차를 사랑하고,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로 30팀을 선발하며, 3월 16일 불스원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다. 1차 합격자에 한해 2차 개별 과제를 부여하며,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팀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 동안 ‘불스원 크루’로 활동하며 불스원의 “I Love My Car” 캠페인을 알릴 수 있는 자동차 문화를 소재로 한 영상을 월 1회 이상 제작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하게 된다. 불스원 영상 크리에이터들은 활동비와 불스원 제품 지원뿐만 아니라 1인 크리에이터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전문 교육프로그램도 제공받게 된다.
불스원 유정연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젊고 재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에게 창작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불스원은 창의성과 자율성을 강조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내 차를 사랑하는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