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 인증관리기관인 이노비즈협회는 2월 1일 대한적십자사 중부봉사센터와 함께 경기 중부지역 독거노인 가구에 설맞이 선물과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이노비즈협회가 운영 중인 이노비즈 CSR 지원센터의 ‘이노비즈 희망나눔 프로젝트’ 일환으로, 협회가 회원사와 함께 조성한 기부금으로 구입한 설 맞이 선물(생필품, 상품권 등)을 이노비즈협회 임직원 20명, 봉사원 등 25여명의 봉사원들이 경기 중부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15가구를 방문,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노비즈협회의 기업나눔위원회 장현봉 위원장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서로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노력을 멈추면 안 된다”며,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호 발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을 1만7,500 전국의 이노비즈기업들에게 지속적으로 독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지난 2013년 이노비즈 CSR 지원센터를 설립했으며, 지정기부금 단체로 지정되었다. 지난해 역할 정립을 위한 외부 연구용역을 진행하는 등 사회적 책임경영(CSR) 위한 기반 마련을 마쳤으며, 올해부터 기업 사회공헌 확산을 위한 목적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