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경안동에 위치한 오티콘보청기 경기광주점은 지난 7월 31일 상이군경회 사무실에서 지역 내 국가유공자 중 2명을 선정해 200만 원 상당의 보청기를 전달했다.
이완수 원장은 “난청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 중 국가를 위해 군복무중 전투를 하다 청력을 잃으신 분들을 위해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청력검사지원 및 난청지킴이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상 상이군경회장은 “광주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이 아름다고 너무나 고맙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난청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무료청력검사, 저소득층 보청기 무상지원, 난청강의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오티콘 보청기 경기광주점 이원장은 난청인들의 입장에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청기 가격이 부담 되는 이들을 위해 보청기 렌탈 및 대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홈케어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고가의 보청기 분실 방지를 위한 분실보험 적용이 가능하며 , 보청기 수리 담당자가 직접 모든보청기 바로 수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수리 및 당일 착용이 가능하다.
현재 이완수 원장이 운영하는 보청기 센터는 경기도 성남시 모란에 위치한 성남분당센터, 경기광주센터 두 곳이 있으며 전화(031-763-5790)으로 하면 365일 상담 및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