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신한금융그룹, 독거시니어들에게 냉방용품 전달 2015-07-25 13:29:4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32     추천:30

신한금융그룹은 더위에 취약한 홀로 사는 노인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선풍기, 여름이불 등의 냉방용품을 지원했다.

 

신한금융그룹은 724일 서울시 중구 정동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신한금융지주회사 한동우 회장, 보건복지부 문형표 장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허동수 회장,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이호경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원한 여름 나기 냉방용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신한금융그룹은 65세 이상의 저소득 어르신 약 5천여 명이 더위를 무사히 넘기실 수 있도록 선풍기, 여름이불 등 냉방용품과 성금을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신한금융그룹은 2012년 기록적인 폭염으로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냉방용품을 후원한 이후 올해로 4년째 이 행사를 이어신한금융그룹은 24일 더위에 취약한 홀로 사는 노인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선풍기, 여름이불 등의 냉방용품과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보건복지부 문형표 장관, 신한금융그룹 한동우 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허동수 회장 오고 있다.

 

한편 성금지원과는 별도로 신한은행 전국 11개 지점 직원들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돕고, 여름철 면역력 강화를 위해 보양식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신한생명은 지난 14일 이성락 사장과 설계사들로 구성된 빅드림 봉사단이 독거노인들께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갖고, 이를 시작으로 전국 경로식당과 연계해 약 3600명의 어르신에게 여름철 보양식을 직접 만들어서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관계자는 "외로움과 폭염으로 고생하시는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안전보건공단 대전지역본부,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상담 실시 (2015-07-25 13:15:05)
다음글 : 재판상 이혼도 재산분할에 따른 취득세 부담 1.5%로 낮아진다 (2015-07-26 13:3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