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발효흑초로 알려진 샘표의 ‘백년동안’ 브랜드가 건강식품브랜드로 도약한다.
60년 발효명가 샘표는 기존에 현미발효흑초 제품에만 국한됐던 ‘백년동안’ 브랜드를 건강식품 전반에 걸친 전문 브랜드로 확장한다고 5월 7일 밝혔다.
이에 샘표 ‘백년동안’은 이달 중 건강식품을 홈쇼핑 전용제품으로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보다 다양한 건강식품군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백년동안 제품은 산수유·석류, 산머루·복분자, 블랙베리·블루베리, 純(순) 발효흑초-원액 100% 등 마시는 흑초 제품으로 4종이 출시돼 있다.
샘표 ‘백년동안’은 기존 주정식초와는 차별화되는 100% 생현미를 자연발효한 흑초 제품으로 2009년 7월 처음 선보였다. 세계적인 장수마을인 일본 가고시마현의 건강비법이자 현 만 92세인 박승복 회장이 직접 경험한 흑초의 위력을 바탕으로 제품화됐고, 젊은 여성은 물론 건강과 장수를 생각하는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샘표 관계자는 “‘백세시대를 맞이하여, 태어나면서부터 100세까지 평생을 건강하게 살고 싶다’는 모든 사람들의 바람을 담은 ‘백년동안’ 브랜드 이름에도 걸맞게,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을 위한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흑초 제품도 기존 음용식초가 아닌 다양한 타입의 제품으로 출시하는 한편, 69년간 축적된 샘표 발효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획기적인 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