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는 3월 25일부터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을 위해 전국 58개 고용센터 대표전화 자동응답안내체계(ARS)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민원인이 실업급여나 고용보험 등에 관하여 고용센터로 전화를 하면 자동응답안내(ARS) 번호가 10개나 되어 상담도 늦어지고, 통화료도 부담이 되었는데, 이러한 점을 개선한 것이다.
아울러, ARS 번호에 맞는 전문상담팀 체제를 도입하여 상담사들의 전문성도 키우고, 보다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새로운 고용센터 대표전화 자동응답안내체계는 아래와 같다.
전국 58개 고용센터 대표전화로 전화하면 실업급여 문의는 1번, 고용보험 취득·상실·일수확인 문의는 2번, 직업훈련·취업성공패키지·구인구직 등 각종 취업 문의는 3번, 출산휴가·육아휴직급여·고용촉진 등 각종 지원금 문의는 4번, 외국인 고용허가제·기타 문의는 5번, 위치안내는 6번으로 안내되고 모든 번호는 해당 분야 상담사와 연결되어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