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설문조사  

설문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60대의 취미 생활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쉬는 여가에서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던 홈퍼니싱과 악기연주를 즐기는 활기찬 60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여행
독서
컴퓨터
영화감상
음악감상
19-07-01 09시부터
19-08-31 02시까지
최근 피부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에도 노인들은 현실에서는 ‘자의반 타의반’에 의해 피부건강의 사각지대에 갇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피부과학회에 따르면 노인 10명 중 6명은 피부질환 증상이 있어도 전문의를 찾지 않고 피부질환을 그대로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럼 노인들이 피부질환을 그대로 방치하는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요.
최근 한국사회는 인구감소, 고령화 및 노인빈곤화, 양극화 등의 사회변화가 예상되며 앞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런 가운데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한 복지서비스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요.
올해 주목해야 할 사회 현상 중 하나는 은퇴 세대의 폭발입니다. 정부의 인구총조사 결과에 따르면, 베이비붐의 숫자는 711만 명 가량으로 전체 인구수의 14.3%에 달합니다. 이들이 한꺼번에 은퇴자 인력시장으로 몰리면서 시니어에게 제2, 제3의 직업을 찾는 것이 시급한 과제가 됐습니다. 새해 우리는 새로운 직업을 위해 어떤 분야를 주목해야 할까요.
나이가 들수록 가족이나 이웃과 사회적 교류가 단절되고 고독사의 위험에 노출된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1년 사이에 가족과 교류하고 있습니까?
최근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취업 후 부모에게 용돈을 드릴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월 20만~30만원을 드릴 계획”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럼 어르신은 한 달에 용돈을 어느 정도 사용하고 계십니까?
최근 여성가족부가 성차별적인 호칭 문제를 개선하겠다며 ‘3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을 보완해 발표했습니다. 여러분은 도련님, 서방님, 아가씨 등의 호칭을 버리고 00님처럼 이름 부르는 가족간 성 평등 호칭 문화를 만드는 데 어떤 입장입니까?
서울 대중교통 이용 노인은 하루 평균 83만 명이며, 이 중 80%가 시내버스보다 무임 혜택이 적용되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 지하철 적자가 매년 증가하면서 노인 무임승차제도 유지 및 폐지에 대한 찬반 여론이 뜨겁습니다. 여러분은 지하철 노인 무임승차제가 어떻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여러분은 은퇴 후 같이 살고 싶은 사람이 누구인가요?
최근 시니어 스스로 노후를 준비하는 비율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노후를 위해 여러분이 준비하고 있는 것은?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