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수시,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자 공동체 마을’ 업무협약 체결

돌산 갓고을 마을, 은퇴후 체류형 주거공간 제공 지역사회 활성화 도모

입력 2019년08월01일 01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여수시가 30일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자 공동체 마을’ 업무협약을 맺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공무원연금공단 정남준 이사장, 권오봉 여수시장 등 10여 명이 함께 했다.


 

시는 업무협약을 통해 8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와 연계해 돌산 갓고을 마을에서 체류형 주거공간 제공과 교육, 공무원연금생활자와 마을 주민과의 교류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공무원연금생활자들이 공동체 생활을 통한 노노케어, 귀농·귀촌 체험과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은퇴자 공동체 마을’ 운영에 두 기관이 공동으로 노력해 가기로 했다.

 

체험 참가자는 공무원 은퇴자 부부를 대상으로 전라남도 지역 외에 주소지를 둔 자에 한하고, 운영 프로그램은 주민만남, 귀농·귀촌 준비, 교육 참여, 지역탐방, 농어촌 체험활동, 일손 돕기 등이다.


 

시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원하는 공무원연금생활자가 농촌에서 먼저 살아보기를 통해 귀농귀촌을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지역사회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