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북도, 제2차 귀농귀촌 상담홍보전 개최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려

입력 2019년07월24일 22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도가 주최하고 전북도농어촌종합지원센터(귀농귀촌처)가 주관하는 ‘제2차 전라북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이 26일부터 27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1~22일 서울 무역전시관(SETEC)에서 1차 상담홍보전이 개최한 이래, 그 열의를 이어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귀농귀촌, 전라북도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도내 귀농귀촌 정책을 펼치고 있는 모든 시·군이 참가해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2019 전라북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
 

전북도는 기존 수도권에 집중되어 개최하던 전시 위주의 박람회에서 벗어나 인접 도시에서 귀농·귀촌하고자 하는 도시민들에게 전북의 지역정보 등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알리고 향후 다각적으로 수요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대전(7월 26~27일), 광주(9월 27~28일) 등 전북도 인근 대도시를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전북도는 귀농귀촌 상담관, 귀농귀촌 교육관, 귀농귀촌 정책홍보관 등 수요자 맞춤형 테마 전시관으로 구성·운영해 1:1 맞춤형 상담과 시·군별 특색 있는 정책설명회를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실제 귀농·귀촌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정보의 장으로 진행된다.

 

귀농·귀촌 상담관은 전북도 광역상담관과 시·군 상담관으로 구성되며, 전북도를 전반적으로 안내하는 전북도 광역상담관에서 개인 맞춤형 상담을 통해 맞춤지역 선정 후 해당 시·군에서 지역별 특색 있는 지원정책 소개 및 작물선정 요령 등 세부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더불어, 평야지역, 해안지역, 산간지역 등 다양한 자연환경으로 구성된 전북도의 다양한 환경적 특색을 반영하여 개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귀농귀촌 교육관에서도 산간지역, 해안지역, 평야지역 등 다양한 환경으로 구성된 전북도 13개 시·군의 특색 있는 정책들을 한 자리에서 듣고 비교 분석함으로서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1:1 맞춤형 적합지역을 선정해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40명 한정 사전신청을 통해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


 

전북도 정책 홍보관에서는 전북도에서 실시하는 농업·농촌 정책 소개를 통해 농업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귀농·귀촌의 최적지로서 도시민들에게 전북도를 알리고 홍보할 예정이며, 시·군 귀농귀촌 홍보관에서는 산재되어 있는 정보를 한자리에서 비교 분석함으로써 귀농귀촌 수요자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군별 대표작물과 귀농귀촌 정책, 임시 거주시설 현황 및 의료·교육·복지환경 등 귀농귀촌 정보를 분석한 종합정보를 제공한다.

 

전북도 농축수산식품부 최재용 국장은 “귀농·귀촌인을 유치하고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는 것은 농업·농촌을 지속시키면서, 일자리를 창출하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이번 상담·홍보전을 통해 전북도 근교 대도시 지역 예비 귀농·귀촌 희망자들을 전북 도내로 유도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민들에게 찾아
가는 행정서비스 실현을 통해 도시민들이 전북도에서 성공적인 귀농귀촌의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라북도 귀농귀촌지원센터 홈페이지(www.jbrturn.com)를 통해 미리 신청이 가능하며 상담홍보전 사전 신청자에게는 전북도 귀농귀촌 가이드북을 증정하고, 상담 후 만족도 평가에 참여하는 도시민에게 도시민들에게 유용한 꽃삽을 제공할 예정으로, 1577-3742를 통해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