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백반(白飯)토론’ 개최

지난 9일 노인일자리사업 지원기관 관계자들과의 토론회 이후 두 번째

입력 2019년07월16일 16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가 16일 전 시군 노인일자리사업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년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 토론회를 개최했다.

 

지난 9일 박성호 경남도 행정부지사와 노인일자리지원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토론회 이후 두 번째다. 이번 토론회에는 노인일자리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는 시군 담당공무원 31명이 참석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현장의 애로사항 및 2020년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진은 경남도청
 

주요 토론 내용은 베이비붐세대 노인인구를 위한 노인일자리 확대, 노인일자리 지원기관 기능 강화, 민간협의체 구축 방안 등이었으며,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미국의 ‘브라운백 미팅(brown bag meeting)’ 방식을 차용해 ‘백반(白飯) 토론’ 즉, 점심을 같이하며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격의 없고 진솔한 의견들이 오갔다. 특히 거창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단에서 운영하는 도시락제조사업단 ‘소담’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을 제공해 더욱 의미있는 토론회가 됐다.

 

브라운백 미팅은 간단한 점심식사를 곁들인 토론모임으로 할인마트 등지에서 구입한 샌드위치와 같은 음식을 싼 종이가 갈색(brown)이라는 데서 유래되었다.


 

토론회를 주재한 장재혁 경남도 저출생고령사회정책관은 “시군담당자, 노인일자리 사업 지원기관 등 일선에서 일하시는 현장 전문가들의 의견을 폭 넓게 수렴해 현실에 맞는 노인일자리사업 계획을 추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