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집 건강주치의! “집에서 건강서비스 받으세요”

직접 가정 방문해 건강평가, 영양 교육, 재활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

입력 2019년06월21일 18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는 건강관리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집에서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로 구성된 돌봄팀(마을의사,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건강평가, 영양 교육, 재활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혈압·혈당 조절 안 되는 만성질환자, 치매·정신 상담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의 질병관리뿐 아니라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고혈압, 치매, 백내장 등 대상자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질환을 발견해 치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은 은평구청
 

당뇨병을 앓고 있는 안○○(56세, 역촌동)님은 “당뇨 합병증으로 눈이 안 보이는 줄 알고 시력을 포기하고 살았는데 건강돌봄팀 덕분에 백내장을 발견하게 되어 곧 수술 받을 예정이다. 건강돌봄팀에 고맙다”고 말했다

 

또한, 돌봄팀은 병원 퇴원 후 가정에서 지속적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재입원 방지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서울특별시 서북병원과 퇴원환자 돌봄 연계체계를 구축했다.

구 관계자는 “건강돌봄서비스는 어르신들이 익숙하고 편안한 집과 마을에서 건강관리 받으며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