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퇴직 후 삶 준비하는 ‘베이비부머의 자기다움 찾기’ 특강

서울시자원봉사센터, 27일, 센터 교육장에서 시민특강 개최

입력 2015년10월25일 0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시민아카데미 베이비부머의 자기다움 찾기1027일 오후 2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아카데미는 자원봉사를 아직 접해 보지 않은 시민들이 자원봉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미지 스타일링’, ‘문화 다양성’, ‘부모와 함께하는 동화구연’, ‘대학생 자원봉사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주제로 매월 진행하고 있다.

 

10월은 베이비부머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강 내용은 퇴직을 준비하거나 이미 퇴직퇴한 베이비부머 세대가 갑작스러운 소속의 부재에 대한 불안감을 없앨 수 있도록 자기다움을 찾아 제 3의 인생을 가꿔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세부내용으로는 베이비부머의 역할부재에 따른 무력감을 자기이해의 시간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찾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행복으로 이어지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연결하고자 한다. 강사는 김태진 씨로 비폭력평화교육연구소 평화를 가꾸는 사람들 대표이자 어세스타 인간관계연구소 소장을 겸임하고 있으며 현재 비영리 단체, 마을학교 등에서 활발한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10월 시민아카데미는 한국경제아카데미와 협력하여 진행하며 이번 강의는 주제에 맞게 퇴직예정자 혹은 퇴직자를 주 대상으로 하지만 관심있는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V”세상 홈페이지(volunteer.seoul.go.kr)에 공지되어 있는 신청페이지나, 이메일(nysvc@hanmail.net)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27일 당일 접수도 가능하다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조직지원부(070-8797-1852)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시민아카데미를 기획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박윤애 센터장은 베이비부머 세대가 퇴직 이후 삶을 바람직하게 영위하도록 자기다움의 참의미를 알고 더불어 사는 사회에 의미 있는 방향으로 활동하는 방법을 알아가셨으면 한다고 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