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재)경남항노화연구원, 항노화 산업 혁신 거버넌스 본격 가동

지역 산·학·연·관 20여 기관 참여, 항노화 미래 성장 기반 다져

입력 2025년05월23일 17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경남항노화연구원은 23일 경상국립대학교에서 ‘2025년 경남 항노화산업 혁신 거버넌스 구축사업’ 관련 착수(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경남의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는 항노화 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역 내 산·학·연·관 협력 기반을 통해 신산업을 기획·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회의에는 도내 지자체, 공공기관, 연구기관, 대학, 기업 등 20여 개 기관이 참여해 협력 방안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2025년 경남 항노화산업 혁신 거버넌스 구축 사업은 경상남도가 지역 내 항노화 산업의 체계적 육성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추진하는 산·학·연·관 협력 기반의 산업 생태계 구축 사업으로 ▵항노화 산업 육성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 마련 ▵기업 수요 기반 정책 발굴 ▵신규 산업 기획 및 전략 제안 ▵연구 데이터 기반 역량 강화 및 정보 공유 활성화 ▵항노화 산업의 지속 가능성 확보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특히 ‘경남 항노화 산업 혁신 협의체’를 중심으로 정책‧기획, 산업화, 연구개발 실무 협력체계를 구성하기로 합의해 실질적 거버넌스 구축의 기반을 마련했다.

 

한기민 경남항노화연구원 원장은 “이번 회의는 항노화 혁신 거버넌스의 운영 방향을 설정하고 참여 기관 간 협력 과제를 도출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항노화 산업이 경남의 주축산업으로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