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하는 중장년에 보금자리를…제주도, 주거비 부담 완화 지원

월 최대 30만원 1년간 지원, 분기별 1~10일 온라인 및 직접 방문 신청

입력 2024년01월03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중장년 근로자의 주거 안정과 장기근속 유도 등으로 고용 활성화를 이끌고자 2024년도 중장년 근로자 보금자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금자리 지원사업은 근로자에게 숙소를 임차해 제공하거나 주택보조금을 지원하는 도내 중소기업에 숙소임차료(또는 주택보조금)비용을 월 최대 30만 원씩 1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며, 도 상장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의 경우 월 최대 40만 원씩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 및 참여자에 대한 자격 조회 및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지원방식은 분기별로 선정기업이 지원금을 신청하면 지급하는 방식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분기별(1, 4, 7,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bit.ly/3MkzeQV) 또는 직접 제주도청 경제일자리과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청 홈페이지에서 해당 사업명으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통해 청·중장년층의 안정적 정착과 고용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용정책 발굴로 도내 중소기업 일자리의 질을 높이고 고용 창출을 장려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180개 기업에 11억4,000만 원의 주택보조금을 지원한 바 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