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랑구, 무료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실시

오는 4월 11일까지 1기 교육 참여자 35명 모집, 중랑구청 일자리플러스센터 방문 접수

입력 2023년04월03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랑구가 올해도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나선다. 구는 경비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무료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행 경비원법상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구는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을 운영해 총 140명의 일반 경비원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은 올해 4월 18일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총 4회 진행되며, 오는 4월 11일까지 1기 교육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중장년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 정원은 35명이다. 단, 교육 개시일 이후까지 실업급여를 수급 중이거나 지병 및 건강 쇠약으로 근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구정소식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등의 서류를 구비하고 중랑구청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 예방론 등의 이론교육 ▲체포 호신술 ▲기계경비 실무 ▲호송경비 실무 ▲시설 경비 실무 등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 ▲승강기 관리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첫 교육은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후 6월 2기, 9월 3기, 11월 4기 교육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일반 경비원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번 교육이 재취업을 준비하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중장년층 구민들께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은 물론 청년, 경력단절여성, 어르신 등 각 세대 및 계층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