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청군, 귀농 창업·주택구입 지원

산청군으로 전입한 지 5년 이내인 귀농인 대상

입력 2023년01월16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산청군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은 신용 및 담보대출에 따른 대출 금리와 저금리의 차이를 이차보전한다. 대상은 농어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지속적으로 거주하다 산청군으로 전입한 지 5년 이내인 귀농인이다. 또 농촌지역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재촌 비농업인도 해당한다.

 

연령은 만65세 이하 세대주다. 가구당 자금신청 한도는 농업창업 자금은 3억 원, 주택구입 자금은 7,500만 원 내에서 신청 가능하다. 산청군은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층 면접평가를 실시해 고득점자순으로 배정금액 내에서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대출금액은 선정금액 내에서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사업신청은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를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걱정 없이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