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맺어

시니어인턴십 업무협약 체결로 2023년부터 만60세 이상 시니어 채용

입력 2022년12월05일 0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카카오T블루 가맹 택시 운영 기업인 KM솔루션과 2일 시니어인턴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해각서 체결로 ‘카카오T 블루 가맹택시’ 서비스에 운수종사자 1,000여 명을 시니어인턴십과 연계해 2023년부터 채용할 예정이다.


 

시니어인턴십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만60세 이상자의 기업에 인건비 일부를 지원해 고용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카카오 T 블루 가맹택시는 국내 1호 광역 가맹택시 인가를 받은 프랜차이즈 택시로,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호출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KM솔루션과의 시니어인턴십 사업 운영을 위해 예산·교육·홍보 등 사업전반에 대한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KM솔루션은 카카오 T블루 법인가맹사업자 대상 참여자 모집 및 채용연계, 교육·행정지원, 근무환경 개선 등 고용연계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지원한다.

 

KM솔루션 안규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인력을 필요로 하는 택시산업계에는 안정적 인력 수급을 지원해 동반성장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은 “KM솔루션과의 협약은 만60세 이상 시니어들의 민간분야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자발적 상생협력을 통해 시장환경 변화와 노년층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다양한 노인일자리 모델을 발굴하고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