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무주군, 독거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 나서

건강한 어르신 복지실현 위한 취지

입력 2022년05월18일 2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무주군보건의료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독거어르신을 위한 집중 방문 건강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건강취약계층 어르신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관리에 나서 건강한 어르신복지 실현을 위한 취지에서다.


 

무주군보건의료원은 방문건강관리 전담요원과 보건진료직, 읍·면 간호사 등을 투입해 지난 2일부터 31일까지 본격적인 건강관리 활동에 들어갔다. 읍·면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대상자는 650명(65세 이상 어르신 가구, 75세 이상 어르신 부부 가구 중심)이다.

 

이들 건강관리 방문단은 어르신들을 만나 뵙고 건강문제 및 안부확인, 말벗 해드리기, 환절기 및 황사와 관련된 미세먼지 대비한 건강을 중점 살피고 있다. 또한 건강체크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에 대해 복약지도와 함께 약물관리도 상담을 실시한다.

 

이밖에 군은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해 정신건강복지센터, 구강보건센터, 통합건강증진팀 등과 연계한 1대1 맞춤형 관리와 복지서비스를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의료지원팀 김선영 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을 살피기 위해 찾아가는 건강관리 방문단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