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북 완주군, 귀농귀촌교육 호평

완주군 귀농귀촌세대 3,637세대

입력 2022년05월19일 13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완주군은 지난 10일부터 4일간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 17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교육(팜투어)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도시민들이 주 대상으로 완주군의 농업농촌활력정책을 시작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방법, 로컬푸드 가공센터 이용방법과 선배 귀농인의 사례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참여자들은 로컬푸드와 가동센터를 기반으로 하는 완주군만의 차별화된 귀농귀촌정책을 듣고 그동안 완주로 귀농귀촌한 사람들이 많았던 이유를 알았다며 작물선택, 주거정보 및 농촌적응에 관한 구체적인 질문들을 주고받았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행정과 주민이 한 마음으로 진행한 각종 사업의 성과가 완주는 살만하다는 인식으로 이어져 도시민의 완주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완주군민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완주군의 귀농귀촌세대는 3,637세대로 전북으로 귀농귀촌한 1만6,398세대의 22%를 차지하는 등 완주군의 귀농귀촌 예비단계, 초기단계, 주민화단계 등 체계적인 정책에 힘입어 도내 평균(1,261세대)의 3배 가까이 많은 규모로 완주를 선택하고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