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주 동구, 1인가구 위한 ‘남도문화 아카데미’ 운영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지원사업 일환

입력 2022년05월18일 1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동구는 오는 6월부터 관내 모든 1인가구를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인 ‘남도문화 아카데미’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도문화 아카데미는 광주동구가족센터에서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먹물에 스며들다(수묵화를 알고 배우기) ▲남도예술을 느껴요(남도 향토문화 체험) ▲예술여행(도심 속 문화 탐방) ▲손으로 만드는 추억(북아트) 등으로 구성됐다.


 

동구의 대표적인 유·무형 유산인 무등산, 의재미술관, 남도향토전통문화관 등에서 진행되며 이달 16일부터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는 동구가족센터 1인가구지원팀(☎062-234-57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외에도 관내 모든 1인가구를 위한 주요 프로그램으로 ▲건강생활(함께하는 홈트레이닝 등) ▲사교생활(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플로깅 등) ▲마음 돌봄(나를 찾아줘) ▲가정생활(나만의 펜트하우스) 등이 있다.

 

한편 동구는 광주 5개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여성가족부 주관 공모에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지원’ 사업이 선정돼 총사업비 1억 원을 확보하고 ‘여성친화도시 동구’ 조성을 위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