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 남구, 어르신 AI돌봄로봇 ‘장생이’ 업무협약 체결

7월부터 3개월간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 300명에 무상보급

입력 2022년04월08일 1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 남구는 미스터마인즈㈜와 7일 구민대화방에서 ‘인공지능 비대면 어르신돌봄로봇사업’ 시행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공지능(AI) 말동무 인형은 50㎝ 크기의 구 캐릭터 ‘장생이’ 형태의 봉제인형으로 일상적인 대화가 가능하며 우울증 해소, 질병예방, 위급상황 알림톡 등으로 어르신들의 안전과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이번 협약으로 미스터마인드(주)에서는 어르신 돌봄로봇 ‘장생이’ 300대를 오는 7월부터 3개월간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 300명에게 무상보급 및 관리를 지원하고 시범기간 동안에는 통신비 전액을 무상지원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독거어르신 고립감 예방을 위해 인공지능 돌봄로봇을 시범 도입함으로써 어르신의 우울감 예방 및 고독사 방지로 독거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어르신 말동무 인형은 기존의 정보만 전달하는 일방적인 형태가 아닌 감정을 기반으로 한 상호소통이 가능한 점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는 또 하나의 가족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