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주시, 귀농인 정착교육 수강생 모집

오는 20일까지 기수별 50명 모집,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병행

입력 2022년05월11일 0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충주시는 귀농·귀촌인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귀농인 정착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착교육은 2기로 나눠 기별 50명씩 총 100명을 모집하고 60시간 과정으로 6월과 11월에 각각 실시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6월 9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총 60시간이며, 농업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등 농업 전문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귀농·귀촌의 이해 △작물재배 기초이론 △농업인 알아야 할 세무지식 △가공 기초 △맞춤형 귀농·귀촌 농업정보 △지역주민과의 융화 등으로 편성했다.

 

신청대상은 충주시 귀농·귀촌인 및 예비 귀농·귀촌인으로 50명 내외 정원으로 모집한다. 교육 희망자는 오는 5월 20일까지 충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작성해 충주시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043-850-3569)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들에게 영농 입문 시 꼭 필요한 농업농촌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귀농귀촌의 방향성을 제시해 실질적인 농촌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으로 편성했다”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