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제주자치경찰단,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진행

경로당, 도심지 공원 돌며 보이스피싱 등 범죄·실종 예방 수칙도 안내

입력 2022년05월23일 16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어르신 보행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과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내 보행자 사망사고는 매년 교통사고의 30~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실정으로 이 중 65세 이상 어르신 보행 사망사고는 40% 이상으로 나타난다.


 

이에 자치경찰단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접어든 이달 2일부터 ㈔대한노인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와 협의해 65세 어르신 경로당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보행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와 실종예방 수칙도 교육 중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할머니, 할아버지한테는 이런 교육이 필요한데 손주같이 설명을 잘 해줘서 너무 고맙다”면서 “언제든지 환영하니까 자주 교육을 해달라”고 전했다.

 

이순호 자치경찰단 교통생활안전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해제 전부터 공원 등 야외에서 어르신 스폿 안전교육을 이어가다가 이번에 경로당 교육으로 전환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교통안전 및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