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북도, 신중년 행복한 인생2막 지원 나서

참여자 450여명과 참여기관 60여개소 선착순 모집

입력 2022년03월22일 13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도는 신중년의 사회공헌활동기회 제공을 위해 ‘2022년 신중년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할 참여자 및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 사회공헌사업은 전문성과 경력을 갖춘 퇴직전문인력이 사회적 기업, 비영리법인·단체 등에서 퇴직 후 재능 나눔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하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421명의 참여자가 행정지원, 학습지도, 상담, 사회복지 등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했다. 올해는 참여자 450여 명과 참여기관 60여 개소를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며, 모집인원이 완료될 때까지 신청을 받는다.

 

참여자 신청요건은 경북 거주 만50세 이상 70세 미만 미취업자 중 희망신청분야 경력 3년 이상 또는 국가·민간자격증 소지자 등으로 활동시간에 따라 소정의 경비를 지원한다. 참여기관 신청요건은 지역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공공행정기관, 자치단체에 등록된 비영리법인‧단체 등이며 참여자는 참여기관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하게 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참여자 및 참여기관은 사업수행기관인 가경사회서비스지원센터(☎054-773-5002)로 문의 후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