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제11회 부산실버영상제 시상식 개최

영상부문(자유주제) 수상작 6편… KBS1TV ‘열린채널’에서 방영 예정

입력 2021년09월28일 12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29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제11회 부산실버영상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실버영상제는 미디어를 통해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다양한 세대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부산시와 (사)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함께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영상제 참여자 인터뷰 영상 상영을 비롯해 ▲심사위원장 총괄심사평 ▲시상식 ▲대상 수상작 상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를 중심으로 최소한의 인원만 참가하고, 부산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영화 같은 우리 인생, 지금 상영 중’을 슬로건으로 지난달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진행된 영상공모전에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올해 총 230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 중 영상부문(자유주제) 15편과 사진부문(노인주제) 13편 등 28편의 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부산실버영상제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안수근 동명대 명예교수는 “코로나19라는 위기 속에서도 어르신들의 열정이 고스란히 작품에 묻어났다”며 “주제 의식과 소재가 다양해지고, 이야기 구조를 시각화해 영상으로 연출하는 능력도 예년보다 크게 향상되었다”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실버영상제는 부산의 대표적인 실버문화축제”라며 “어르신뿐 아니라 모든 세대의 영화 같은 인생을 담아낼 수 있는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수상작을 한마음으로 축하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상부문(자유주제) 수상작 중 대상을 포함한 6편은 오는 10월 6일 KBS1TV ‘열린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