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귀포시,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제주광역치매센터 사업개발팀 주최로 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운영

입력 2021년07월28일 21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도 서귀포시는 제주광역치매센터와 연계해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위한 ‘오고생이(있는 그대로)프로그램’을 지난 24일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제주광역치매센터 사업개발팀의 주최로 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연계 협력했다.


 

프로그램은 ‘지금 내 몸과 마음의 상태를 알아보기’, ‘자율신경계활성화를 위한 몸과 마음의 환기 활동’, ‘감각을 깨우는 오감활동’, ‘호흡을 통한 몸의 감각 알아차림’, ‘맨발걷기’, ‘숲속족욕’등 으로 구성이 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어르신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상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적 부담을 완화해 보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산림청의 지난해 5월 치매예방산림치유프로그램이 인지나 심리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공개된 만큼 숲야외 활동으로 치매어르신들의 우울감과 무력감을 덜어드릴 수 있어 지역사회보장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경도인지장애를 겪고 있는 어르신과 보호자가 산림치유프로그램 경험으로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행복한 제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