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 울주군, 귀농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 접수

울주군 전입 5년 미만으로 귀농·영농 관련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사람

입력 2021년06월29일 2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 울주군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6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정부 정책 융자 지원사업인 ‘2021년도 귀농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귀농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귀농인뿐 아니라 기존 농촌에 거주했던 재촌 비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며, 울주군 예산 배정액은 신청기간 이후 농림부에서 추후 배정된다.


 

귀농인의 신청자격으로는 울주군 전입 5년 미만으로 귀농·영농 관련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사람이다. 또한, 재촌 비농업인은 최근 5년 이내 영농경험이 없고 농촌 지역거주 1년 이상으로 귀농·영농 관련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사람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울주군 농업정책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귀농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선정자들에게는 세대당 농업창업자금 3억 원, 주택 구입 자금 7,500만 원 한도로 융자를 지원한다. 대출금리는 연 2%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방식이며, 최종 대출금액은 대출한도 이내에서 대상자의 사업실적, 대상자의 신용도 및 담보 평가 등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올해 귀농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에서 추후 농림부로부터 배정된 예산으로 합리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