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토지주택공사, 귀농·귀촌형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상주시 공검중 폐교 부지에 주택단지 조성해 12월 입주 예정

입력 2021년07월01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구)공검중학교 폐교 부지에 건립 중인 귀농·귀촌형 공공임대주택의 입주 희망자를 7월 12일부터 모집한다.

 

상주시와 LH는 귀농·귀촌인 유치 및 지역 균형 발전, 인구 증가를 위해 (구)공검중학교 폐교 부지에 공공주택사업을 지난해 착공해 올해 12월 준공 예정이다.


 

입주자 모집공고는 6월 30일부터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7월 7일 상주서울농장에서 상주시민과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청약은 7월 12일부터 7월 21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며, 당첨자 발표 및 계약체결은 10월, 입주는 12월로 예정돼 있다.

 

공공임대주택 규모는 단층형(36㎡) 16세대, 복층형(54㎡) 4세대로 거실 겸 주방, 방, 욕실, 다용도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대별로 200㎡의 면적에 잔디 마당, 텃밭, 주차장 등이 제공된다. 완공 후 LH에서 소유 및 임대·관리를 맡게 된다.

 

시와 LH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경작지를 제공하며, 농업 창업을 목적으로 귀농하는 청년들을 위한 창업형 사무실 겸 주거 복합공간을 마련하고자 폐교의 본관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귀농·귀촌 1번지인 상주에 전국에서 최초로 귀농·귀촌형 공공임대주택을 보급함으로써 청년 농업인의 영농정착을 유도하고, 지역 활성화와 외부 인구 유입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