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산시, 어르신 무상교통지원사업 협약 체결

로카모빌리티-NH농협 안산시지부와 어르신 지원 위해 맞손

입력 2021년05월07일 22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산시는 7일 65세 이상 교통약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무상교통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로카모빌리티, NH농협 안산시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김근창 NH농협 안산시지부장, 류부현 로카모빌리티 사업본부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참여기관은 안산시가 올 상반기 도입 예정인 ‘무상교통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무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는 ▲무상교통사업의 상호간 협력 및 협약기관 실무협의체 운영 ▲무상교통(G-PASS카드) 사업 행정적 지원(안산시) ▲G-PASS카드 관리·운영시스템 구축(로카모빌리티) ▲G-PASS카드 이용자 편익 증대 협력(NH농협 안산시지부) 등을 담당하게 된다.

 

안산시 어르신 무상교통지원은 ‘무상교통 안산형 G-PASS카드’ 한 장으로 수도권 전철 무료 및 관내 시내버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7만3,024명 가운데 기초연금 수급자 4만8,519명(66.4%)이다. 사업이 시행되면 다음 달 중으로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후 관내 농협 어디에서나 안산형 G-PASS카드(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를 신청해 사용하면 무료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시 어르신들께 대중교통 이동권을 보장하고 사회활동 지수를 높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의회와 적극 협력해 모든 어르신들이 시내버스 무상교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그동안 어르신 무상교통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작년 11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사회보장 협의를 통보 받았으며, 12월에는 안산시 어르신무상교통지원 조례 제정하고 올초에는 노인회의 의견을 바탕으로 경기도, 로카 모빌리티, NH농협과 함께 각종 행정절차와 사전 협의를 완료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