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전 유성구, 1인가구 디지털 반려식물 키우기 참여자 공모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로움해소 등 1인가구의 정서적 지원

입력 2021년05월21일 1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 유성구는 관내 1인가구를 대상으로 5월 24일부터 6월 6일까지 ‘1인가구 디지털 반려식물 키우기’ 참여자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블루가 확산되는 가운데 1인가구를 대상으로 디지털 반려식물 키우면서 이웃간·세대간 소통과 교류, 우울감 해소 등 정서적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실내환경을 개선하고 교육과 재배과정에서 힐링이 가능한 IoT산소나무의 광촉매와 LED를 이용한 수경재배와 사물인터넷 융합을 통한 IoT산소나무 키우기 수업을 진행한다.

 

더불어 식물을 통한 회복과 치유 효과에 대한 이해, 반려식물기술을 통한 수익창출모델 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유성구에 주소를 둔 만64세 이하의 1인가구 또는 예비 1인가구 50가구를 선정할 예정이며, 청년 1인가구를 우대 선정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1인가구 디지털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으로 이웃간 소통과 교류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울한 시기를 극복하고 마음의 활력도 찾고 희망찬 삶을 살 수 있도록 외로움해소 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whitechilly@korea.kr)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홈페이지(www.yuseong.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