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순창군 "건강 100세 시대! 쉴랜드서 건강한 선물 받아가세요"

교육은 노후준비교육과 바른식생활교육으로 실시

입력 2020년12월17일 13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장수와 힐링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는 전북 순창군이 오는 30일까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그동안 추진했던 숙박·체험형 교육에서 탈피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순창군 건강장수사업소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노후준비교육과 바른식생활교육이다. 이중 노후준비교육은 보건복지부 국정과제로 인구 고령화에 대비해 전국 40대 이상 중·노년층 희망자를 대상으로 4대분야(건강, 재무, 관계, 여가) 강의와 실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노후를 준비하도록 돕고 있다.


 

또, 바른식생활교육은 당뇨 예방과 치유를 위한 당뇨교육과정, 순창 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장수 대표음식 식단실습체험 과정, 식생활과 직업체험을 연계한 청소년 힐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식생활·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면역력 증진 프로그램이다.

 

각 프로그램에 순창 쉴랜드 소개영상, 바른식생활교육 강의(태초먹거리 저자 이계호 교수, 전주대학교 전효진 교수 외 10편)와 건강장수 대표음식 레시피 영상이 포함됐다. 또 노후준비교육 강의(세계적 노화연구 권위자 박상철 교수, 서울대학교 조비룡교수 외 9편)와 랜선으로 떠나는 순창 여행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수강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강방법은 개인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순창 쉴랜드 온라인 건강교육’ 또는 홈페이지(Shiledu.co.kr)를 통해 노후준비교육, 바른식생활교육 온라인강의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코로나19로 지금은 어느 때보다 면역이 중요한 시기”라며 “새로운 방식인 온라인 건강교육을 통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익히고 실천해 각종 질병 예방에 전 국민 모두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