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 주택수리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주택도시보증공사, 울산광역시, 울산도시공사 다자간 비대면 업무협약 진행

입력 2020년09월24일 10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는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울산도시공사,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시니어 주택 수리원 사업 60+ 일자리 창출’을 위한 4자간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주택 수리원 사업은 기관간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울산지역 내 주택수리 전문형 어르신 일자리를 창출하고,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게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발굴을 위한 행정·홍보·예산 지원 △임대주택 수리 관련 일감 제공 △어르신 주택 수리원 직무개발 등의 업무 지원 등이다.


 

울산시는 협약을 통해 고령친화기업인 울집수리협동조합에서 주택수리가 가능한 어르신 5명을 선발, 교육 수료 후 오는 10월부터 도시공사 소유의 임대주택 수리 사업을 시작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 주택도시보증공사는 1억 원의 기부금을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선정된 (가칭)울집수리협동조합에 지원해 고령자친화기업의 조기 정착 및 어르신 일자리를 안정화하는 밑거름으로 조성한다. 울집수리협동조합은 보건복지부·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2020년 고령자친화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설립한 기업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 소재 다양한 기업·기관들과도 협력해 기관별 업종에 맞는 맞춤형 직무를 발굴하고 어르신들의 경험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추진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