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열림식 개최

신중년의 거점 활동 공간으로 50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곳

입력 2020년08월08일 14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순천시는 지난 4일, 신중년을 위한 인생이모작 지원센터 열림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열림식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신중년의 활발한 활동과 교류를 염원하는 손수건 연결 퍼포먼스와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꿈꾸는 제2의 삶’을 주제로 한 공감토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삼성생명빌딩 7층에 위치하고 있는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330㎡ 규모로 50석 규모 교육실, 소회의실, 상담실, 소통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보검색 컴퓨터와 5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다. 이곳에서는 신중년의 활발한 인생 2막을 위해, 50세 이후 삶의 ‘인생재설계교육’, ‘사회공헌활동’, ‘보람일자리사업’, ‘공동의 관심사에 대한 연구활동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향후 운영시간은 이용시간대 등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공감토크에서 “신중년 누구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 만큼 모든 신중년들이 소통협업하면서 새로운 인생의 꿈을 찾고 신중년 문화가 생산되는 행복한 활동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순천시 관계자는 “베이비붐세대 은퇴가 본격화 되고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신중년을 위한 활동 공간과 그들의 경험을 사회로 환원하고 인생2막 지원을 위해 인생이모작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신중년이라고 일컫는 50세에서 64세에 해당하는 우리시 인구는 2020년 6월말 기준 6만8,780여 명으로 순천시 전체 인구의 24%를 차지한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