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건보공단, 커뮤니티케어 홍보 UCC 영상 공모 당선작 포상

대상‘아직은 살 만한 인생’등 6편 선정

입력 2020년07월10일 15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20년 커뮤니티케어 홍보UCC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장애인 등이 병원·시설보다 ‘평소 살던 곳’에서 살면서 독립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등을 제공하는 커뮤니티케어 제도 도입의 필요성을 알리고, 대상자에게 통합돌봄서비스를 제공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통합 돌봄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확산 및 정책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했다


 

공모 결과, 2차에 걸친 심사절차를 거쳐 대상에 ‘아직은 살만한 인생’, 최우수상에 ‘옆집 이웃 발달장애인’ 등 총 6편이 선정되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200만 원, 우수상(2명)에는 상금 각 100만 원, 장려상(2명)에는 상금 각 70만 원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 및 전국지사 민원실에 송출해 홍보할 예정이며, 보건복지부와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을 실시하는 전국 16개 기초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해 통합돌봄 제도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알릴 계획이다.


 

건보공단 강청희 급여상임이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통합돌봄을 경험한 분들의 소중한 사례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으며, 제도의 필요성을 실감했다며 선도사업 지역 외에 일반 국민에게도 통합돌봄의 의미와 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임”을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