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북도, 내 건강! 뇌 건강!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 추진

걷기운동은 치매위험을 2.5배 줄일 수 있어

입력 2020년07월01일 06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와 충북도 광역치매센터는 오는 8월 31일까지 ‘치매애(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2020 한마음 치매극복 충북도민 온라인 걷기행사’를 추진한다.

 

걷기운동은 치매위험을 2.5배 줄일 수 있어 중앙치매센터가 권장하는 활동이다. 걷기를 통한 유산소 운동은 뇌혈류 개선 및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인지기능 저하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당초 치매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9월 경 도민 1,500여명이 참여하는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온라인 걷기 캠페인으로 전환했다.


 

캠페인 참여는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을 통해 치매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휴대전화에서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워크온’을 설치 후 충북광역치매센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른 다음 휴대폰을 가지고 걸으면 된다.

 

목표걸음 30만 보(1일 5만보 이하로 제한) 이상 달성자 200명과(선착순) 걷기 인증사진과 치매환자·가족에게 희망메시지를 올린 1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 광역치매센터 (043-269-6893)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는 일상생활 공간 어디에서든 실천할 수 있는 개인차원의 활동으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비교적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걷기 활동 중 거리유지 등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